수용(social perspective taking)의 역할을 연구하였다. 그는 연령 증가와 함께 아동과 청소년들은 대인 관계 상황을 이해하기 위하여 보다 더 진보된 인지기술과 사회적 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특히 아동기에서 청년기 사이엔 조망수용 능력에서 큰 진보가 일어난다고 밝혔다.
셀만에 의하면, 조
이러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의 시청동기에 대해서는 1959년 Katz가 매스미디어에 대한 ‘이용과 충족의 접근방법’을 말한 것을 바탕으로 평가하였다. 이 이론은 수용에 초점을 맞추어 이들이 왜 어떻게 매스미디어를 이용(use)하며, 그로부터 어떠한 충족을 얻고 있는가를 연구하는 것이다. 정보의 홍
수용자들에게 전혀 다른 혹은 경우에 따라서는 보완적 성격의 제품으로 완성된다. 이러한 것들을 기반으로 관객은 실제로 작품으로부터 영향을 받게 된다. 기존의 관전에서는 이러한 영향을 자극과 반응의 관계로 파악할 수 있다는 견해가 통용되었다. 관객은 영화가 보여주는 이미지들(자극)에 의해
수용하기
- MBTI, HOLLAND 검사 해석
- 1시간은 개념 및 유형을 설명하고 나머지 1시간은 2인 1조
로 하여 집단원들끼리 결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기
*과제 - ①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흥미 위주의 직업을 생각해 보고 worknet 직업사전에서 정보를 찾아오기 ② worknet 직업가치관 검사 해오기
직업세
수용하는데 있어 가졌던 기대가 막상 이용단계에서는 실현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매스미디어의 이용은 수용자의 이용 동기와 만족도에 의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종이신문과 인터넷 신문이 상보적인 관계에 있는지 아니면, 상충적인 관계에 있는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