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점차 일상생활을 하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삶의 도구로 상용화되면서 새로운 삶의 공간, 즉 사이버 공간이 역으로 물질계 또는 현상계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백욱인이 지적한 바와 같이 인터넷은 ‘하나는 모두를 위해, 모두는 하나를 위해’(All for one, one for all)라는 이상을 현실로
인터넷 정보센터에서 밝힌 바 있다. 이 통계가 어느 정도 정확하고 신뢰성이 있느냐는 따지지 않더라도 이제 우리나라도 인터넷 인구가 상당히 확산된 것만은 사실이다. 이렇게 인터넷이라는 것이 도입이 되면서 화상강의 또는 재택강의를 부분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인터넷 기술을 전
Ⅰ. 개요
가상현실의 잠재력은 미래의 교육에 대해 많은 가능성을 시사해주고 있다. 가상현실은 학습자들로 하여금 추상적이며 상징적이 아닌 방법으로 대상과 직접 접함으로써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있으며, 따라서 가상현실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끊이지 않고 있다.
네트웤에 대해서는 타 언어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기능을 보여 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한대의 PC를 서버로 동작시키고, 원격지에서 이 서버로 접속해서 로봇을 제어하게 되므로 서버-클라이언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이 시스템을 구현 할 때 인터넷을 이용하게 되며, 클라이언트
강의서비스에 대한 프로젝트를 주제로 선택하게 되었다.
3.사이버강의 청사진
4.(1)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 모습
(2)메가스터디 인터넷강의 모습
(3)메가스터디 인터넷강의 VS 홍익대 사이버 강의
1. 강사의 실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메가스터디에서는 강사가 강의하는 것을 직접 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