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 중독의 현황과 해결책
인터넷은 60년대 쿠바사태나 월남전 그리고 소련의 미국에 대한 핵 위협 등의 시대적 상황에 의해 생겨난 냉전시대의 산물이다.
1969년 미국방성 산하의 ARPA는 적의 공격에 의해 어떤 컴퓨터 시스템이 파괴되었을 때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실험하기 위해 ARPAnet이란
인터넷 중독이다. 인터넷에 지나치게 몰입함으로써 심리적ㆍ정서적인 문제 뿐 만 아니라 학업, 성격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사회적인 기능 손상을 가져오는 등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중독에는 채팅중독, 게임중독, 음란물중독 등이 있다. 특히,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사회문제가
청소년 인터넷게임중독의 실태와 예방 및 대처방안
Ⅰ. 서론
오늘날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의 인터넷 보급율을 자랑하는 IT강국으로 발돋움하였다. 이처럼 인터넷 환경이 좋아짐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집에서도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는 등 실생
인터넷 PC 게임방을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공간으로만 활용하기보다는 각종 정보검색 컴퓨터 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곳 등 여가와 교육의 이상적인 만남의 장소로 활용해야 하겠으며, 새롭게 등장한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가 무엇보다도 중요시되어야 하겠다. 일부 보수적인 성향의 사람들로부터
1. 인터넷게임의 의미와 인기원인
1-1. 인터넷게임의 의미
• 광의적 의미: 유 · 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컴퓨터게임
• 협의적 의미: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다수 사용자들이 클라이언트 단말기를 사 용해 게임서버에 온라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