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중독의 현황과 해결책
인터넷은 60년대 쿠바사태나 월남전 그리고 소련의 미국에 대한 핵 위협 등의 시대적 상황에 의해 생겨난 냉전시대의 산물이다.
1969년 미국방성 산하의 ARPA는 적의 공격에 의해 어떤 컴퓨터 시스템이 파괴되었을 때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실험하기 위해 ARPAnet이란
인터넷중독이다. 인터넷에 지나치게 몰입함으로써 심리적ㆍ정서적인 문제 뿐 만 아니라 학업, 성격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사회적인 기능 손상을 가져오는 등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중독에는 채팅중독, 게임중독, 음란물중독 등이 있다. 특히,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사회문제가
청소년 인터넷게임중독의 실태와 예방 및 대처방안
Ⅰ. 서론
오늘날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의 인터넷 보급율을 자랑하는 IT강국으로 발돋움하였다. 이처럼 인터넷 환경이 좋아짐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집에서도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는 등 실생
게임은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활성화 됐으며 지금은 사회 모든 층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인터넷게임의 영향력은 엄청나게 커졌다. 인터넷게임중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또한 엄청나게 크다. 인터넷게임중독이란 인터넷게임에 지나치게 몰입하여 자꾸 게임만을 하게
1. 게임중독이란?
인터넷게임중독은 인터넷게임사용과 관련하여 금단과 내성을 보이며, 인터넷게임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의 장애를 경험하는 상태를 말한다(이수진․박중규, 2004). 즉, 게임에 몰입하고 탐닉하며 만족을 위해서 게임시간을 더 늘이는 내성현상이 있으며, 학업에 소홀하고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