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를 기억하고 빠른 데이터 시스템의 전달이 요구됨에 따라 홀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홀로그램의 원리는 레이저에서 나온 광선을 2개로 나눠 하나의 빛은 직접 스크린을 비추게 하고, 다른 하나의 빛은 우리가 보려고 하는 물체에 비추는 것이다. 이제까지는 3차원 영상을 보려면
제1장 컴퓨터와 정보
1. 데이터와 정보
1) 데이터
① 어떠한 작업을 처리하는데 있어 참고하기 위해 기록해 놓은 것을 의미함
② 공공데이터는 개인 및 기관에서 참조할 수 있도록 관리 및 제공하는 기록물을 뜻함
③ 텍스트는 측정된 내용을 간단하고 함축적인 문자로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인터넷 사용의 증가로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중독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폰 중독 장애는 청소년기의 자존감, 자기 효능감 및 내부 건강 조절을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연구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청소년 건강 및 간호 문제가 제시하는 인터넷 게임 장애를 살펴봄으로써 이 문제가 청소년
정보사회에서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 중독의 심각성을 파악하고 이 문제를 개선하고자 ‘OVERCOM'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되었다.
1) 학업
인터넷 게임에의 지나친 몰입은 욕구불만 해소의 측면을 넘어서서 오히려 일생생활의 부적응을 초래하게 된다. 수업시간에 집중을 못하
출석이나 학교 생활은 덜 중요.
->지식 및 정보, 교류의 장, 인간관계 형성 등의 역할이 더 중요하게 대두 될 것 (원격 교육 )
-> 피터 드러커는 앞으로 30년 후에는 대학이 없어진다고 예견.
2. 21세기 사전 - 자크 아탈리
->원거리 교육으로 학교에서 받던 수업을 집에서 받는 재택교육이 가능해 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