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과 마찬가지로 중독성이 강하며, 이에 중독이 되면 가상의 돈이 아닌, 현금을 이용한 실제 도박행위로 이어지는 형태로 변질되어 문제가 되고 있다.
우리는 사이버도박의 개념, 현황 및 실태, 국내외 법제와 사례를 통해서 사이버도박의 현실태를 고찰해 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생각해 보려고
도박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단순히 가상의 돈으로 게임을 즐기는 형태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실제 도박행위를 하는 형태로 변질되었으며 그 시장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미국에서는 인터넷도박이 불법이므로, 미국법의 적용이 되지 않는 바하마 등지에 기반을 두고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상의 불건전 정보 제공자 내역 DB화 및 이들에 대한 사업자간 이용제한 연계를 시행한다. 즉 각 인터넷사연계하여 불건전 정보 이용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통합된 관리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 그리고 인터넷 신규가입시 이용제한 중인 자에 대한 이용규제 연계를 시행한다.
법제도적 대응방안으
인터넷 시위는 이제 전세계적으로 가장 비폭력적이면서도 가장 비용이 저렴하고 가장 효과적인 시위 방법이 되고 있다. 좀더 과격하게는 대량의 스팸 메일이나 바이러스 메일을 유포하여 시위를 벌이는 방법도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러한 일들을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개인이 커뮤
사이버 공간에서의 정보화의 확대와 더불어 지식과 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침해, 불건전 정보의 유통, 사생활 침해 등의 역기능이 나타나고 있다. 박영식, 안전한 지식정보사회의 구현을 위하여, 1999. 9. 8,
정보화역기능 방지대책 공청회자료집, 7면.
사이버 공간의 역기능 방지를 위해서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