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의 부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인터넷중독과 인터넷 게임중독 연구의 선구자인 Young(1998년)은 인터넷 게임에 중독되면 생각했던 것보다 장시간 인터넷 게임을 이용하게 되고 의존하게 되며 게임을 그만두었을 때 금단증상까지 나타난다고 설명했으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과
본론
1, 스마트폰 사용 현황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가 3000만 명을 넘었다. 국민 10명 중 6명꼴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셈이다. 2012년 9월 SK텔레콤 등 통신업계가 발표한 스마트폰 가입자 자료를 보면 전날까지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는 3003만 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동통신사별 가입자 수는 SK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1)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생활상을 확인하고 개선하기 위해 1주일 동안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을 사용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으로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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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마트폰 과의존의 이해
현대 사회에서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과 분리되어 생활할 수 없을 만큼 밀접하며 유용하다. 스마트폰이란 휴대 전화에 여러 컴퓨터 지원 기능을 추가한 지능형 단말기로, 사용자가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표준국어대사전). 스마트폰은 대략
인터넷을 통해 게임, 영화, 음악 등의 여러 가지 컨텐츠를 즐김으로서 여가활용 에 사용할 수 있다.
・익명성 - 넓은 곳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누가 누군지 정확히 알 길이 없고, 그로 인해 때 로는 심각한 문제가 되기도 한다.
・중독성 - 너무 많이 사용하다 보면 중독이 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