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Community는 생활 즉 삶의 중심이 되어 가고 있다.
유사한 관심과 가치관, 라이프 스타일을 지닌 사람들로 그룹이 구성
- 회원제로 운영(회원 데이터베이스 구축 용이)
- 회원 개인을 상대로 한 일대일 마케팅을 수행 가능
인구통계적 정보와 온라인 상에서의 행위를 깊게 분석하여 새로운 사업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개벽에서 네트워크 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인터넷을 통한 게임 서비스는 매우 활성화될 전망이다
개벽(http://www.maritel.com/game/index,htm)
인터넷을 이용한 교육 서비스의 열풍이 불고 있지만 수익성면에서는 아직 기대 이하이다. 왜냐하면 국내의 교육환경이 학생들이
internetting project"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하는데 이 internetting project"가 발전하여 오늘날 전 세계에 걸쳐 수많은 컴퓨터들이 연결된 초대형 네트워크인 인터넷이 되었다. 1990년, ARPANET이 공식 해체되고, NSFNET을 중심으로 성장하던 internet은 1991년 CERN(Conseil European pour la Recherche Nucleaire)연구소에서 개발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변혁을 완수하기 위해 고객확보경쟁에의 대응력 향상, 영업채널에 대한 최적화(Multi-channel optimization)구성 도모, 그리고 개별고객 대응 마케팅(고객과의 양방향 마케팅의 전개) 필요성이 증대하게 되었고, 이러한 배경 하에 국내 보험업계에도 본격적인 CRM이
2.1 인터넷 비즈니스의 정의
인터넷 비즈니스란 인터넷을 매개로 한 제반 거래 행위로, 인터넷을 사업 전개의 수단으로 삼는 새로운 형태의 경제활동이다. 즉,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모든 거래행위를 의미한다. 물리적 공간에서 거래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