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영화는 기술적인 한계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인 VOD의
대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에 따라 영화를 인터넷으로 배
급하려는 움직임이 1999년부터 벤처업체부터 나타나기 시작했
다. ”
-출처: 인터넷 영화의 현황과 전망, 유선실
“극장에 가는 것을 미덕으로 여기던 관습이 사라지고 인
인터넷판권, VOD(video on demand), 해외시장 등을 부가시장이라고 정의한다.
유통경로는 크게 극장, 비디오․DVD, 인터넷, 공중파TV, 케이블TV, 외국, 그 외 기타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할만한 것은 이 루트들은 한꺼번에 모두 일시에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시기적으로 달리하여 판매된다는 것이다. 즉, 다
극장과 동시개봉 추진(현재는 영화상영후 2주 소요)
사업수익성 분석(1)
예상수익
방 10개 기준 24시간 영업
영화 1편 12,000원(최신작 2인 기준)
2시간당 X 12,000원 X 12편 X 10 개 Room X 30일/월 X 방 회전율(30%)= 25,920 천원
기타 자판기, 음료수 판매에 따른 부대 수익 예상
비용지출
컴퓨터 고객관리로 수입
VOD 서비스와 현장 CGV극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연계하는 방법이다. 이는 VOD시장으로의 유인과 오프라인 극장 소비의 확대로 기여할 수 있다. 다만 우선적으로 바뀌어야 할 점은 VOD 상영 영화를 최신영화로 적극 도입하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는 CGV가 CJ 계열사 안에서 배급사를 함께 가
영화의 내부 경쟁력이 쌓이기 시작하였고. 99년 [쉬리]의 성공으로 본격적인 한국 영화의 신 르네상스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한국영화의 시대별 특징
① 초창기(영화 비지니스의 태동기) : 60년대 이전으로 사람이 모이는 곳에 극장이 건립되었고, 모든 산업이 영세한 규모로 운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