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의 사전적인 의미는 '상호간'의 뜻을 지닌 인터(Inter-)와 '활동적'의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상호활동적인, 곧 쌍방향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도구이며, 그 목적은 사람들이 언어, 숫자, 그림들과 상호작용 하는 일을 돕는 것이다. 다만 오늘날에 달라진 점
‘예술’이라고 부르는 단어의 어원은 'techne'라고 하는 그리스어에서 나왔다. 이것은 자기표현과 창작력을 뜻했다. 이것을 로마 사람들은 'ars'라는 단어로 번역해 사용했는데 현재 쓰이고 있는 영어의 'art'는 여기서 유래한다. 한편 'techne'로부터 나온 또 다른 하나의 단어는 'technique'나 'technology'다. art
1. 개요
1-1. 기획 의도
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진행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침대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에 떨어져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아
Ⅰ. 유비쿼터스의 개요
1)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단어는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존재한다는 뜻을 의미하는 라틴어로서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에 근무하는 ‘마크와이저’가 ‘유비쿼터스 컴퓨팅/Ubicomp’란 개념을 최초로 제안하면서 등
Aurillac Concert Venue는 브리삭곤잘레스 아키텍쳐의 작품으로서 2007년 완공된 프랑스 Aurillac에 위치한 건물로서 콘서트, 스포츠경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최대 45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외피는 높이 9m의 PC콘크리트 판넬에 LED전구 블럭을 일체화시켜 프로그래밍에 의한 다양한 영상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