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의 사전적인 의미는 '상호간'의 뜻을 지닌 인터(Inter-)와 '활동적'의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상호활동적인, 곧 쌍방향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도구이며, 그 목적은 사람들이 언어, 숫자, 그림들과 상호작용 하는 일을 돕는 것이다. 다만 오늘날에 달라진 점
...내용에 앞서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처음 쓰려고 했던 '윌리엄 모리스가 건축, 디자인에 미친 영향', '인터랙션디자인'이라는 주제는 왠지 나와 붕 뜬 기분이었다. 글을 쓰려면 쓸 수는 있지만 정작 내 얘기는 들어갈 것 같지 않았다.
요새 과 웹 싸이트 만드는 작업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 6명
디자인 활동을 새로운 방식으로 분류함으로써 2D(평면),3D(입체), 4D(평면, 입체, 시간)의 특성을 좀 더 심도 있게 확장할 수 있다.<1>디자인경영(Design Management)
4D 디자인의 종류
애니메이션, 인터랙션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 제품 오페라, 서비스 디자인, 이벤트 게임디자인, 소프트웨어 디자인, 기
1. 서비스디자인의 개념
1) 전통적 서비스디자인 개념
서비스디자인이라는 용어는 경영, 마케팅 영역에서 서비스를 계획, 설계하는 활동(activity of designing service)으로 정의 되었으며, 서비스청사진(Service Blueprint)과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되어 왔다.
생산관리 분야에서 제품을 생산 및 배달에 필요한 활
1. 디자인 경영이란?
하버드 경영대학원 로버트 헤이즈(Robert Hayes)교수는 기업들이 디자인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려는 이유를 다음과 같은 4가지로 설명하였다. 첫째는 디자인은 효율적이며 단순화된 생산을 촉진시키며, 둘째는 디자인은 그들의 제품을 다른 경쟁사 제품들과 차별화하고, 셋째는 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