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의 34.5%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2007년을 기점으로 성장률은 점차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성장률 둔화로 인해 업체들간의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며,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업체들은 예전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하여
동시에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국내 관련업계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불어닥치고 있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해외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이다. 이장에서는 한국 에니메이션의 현황과 향후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미래의 일로 남아있지만, 현재의 기술들은 그것을 가능하게 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Ⅱ. ITV(쌍방향TV, 인터랙티브티비)의 정의
Heeter가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을 `제대로 정의하지 않은 가운데 남용하는 개념`(overused and under- defined concept)이라고 지적한 것처럼 현재인터랙티브 TV도 개념 규정이 확
콘텐츠 분야에서의 적용 가능성은 간과되어 온 것이 사실 이다. 이는 사물인터넷이 기존에 인터넷 산업과는 거리가 있는 전통적인 제조업이나 서비스업에 주로 적용될 것으로 관측되면서, 이미 인터넷 이용이 활발한 디지털콘텐츠 분야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서는 가늠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 이다. 그
현재 알래스카는 미국의 50주 가운데 면적 153만 1000㎢로 가장 넓다. 당시 러시아 소유였던 이 땅을 미국의 W.H.스워드 국무장관이 구입하였던 것이다. 1896년 알래스카의 클론다이크에서 금광이 발견되자 알래스카 일대에서 골드러시가 일어나기 시작하였고, 석유?천연가스의 개발이 1961년 케나이 유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