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의 사전적인 의미는 '상호간'의 뜻을 지닌 인터(Inter-)와 '활동적'의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상호활동적인, 곧 쌍방향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도구이며, 그 목적은 사람들이 언어, 숫자, 그림들과 상호작용 하는 일을 돕는 것이다. 다만 오늘날에 달라진 점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업체로는 소프트웨어, SI(시스템통합), 디자인, 문화컨텐츠 등 각 분야를 널리 포함하고자 하였으며, 특히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를 그 대상으로 하였다.
조사방법은 각 업체를 방문하여, 면담 조사를 실시, 수행하였다.
뉴 미디어와 디지털 디자인
1. 뉴미디어의 개념
뉴미디어는 1980년대 초반에 나온 개념으로 정보전달방법에 있어서 기존의 미디어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로 정보를 전달하는 새로운 매체를 일컫는 말이다.
예) 문자 다중 방송, 쌍방향 케이블 텔레비전, 인터넷 등
2. 발생배경
과학기술의
, 막강한 사회적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급부상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 강조
이러한 배경으로 인하여 등장한 인터렉티브 광고는 고객의 체험영역을 확대시킬 수 있는 쌍방향 광고이다. 수많은 광고 속에서 더 많은 제품과 더 많은 브랜드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채널을 구체화 하는 것이다.
매체 특성 활용형
제품 USP 과장형
비매체의 매체화
지각적 착시 유도형
인터랙티브 유도형
1.강한 임팩트
일반 4대 매체보다 거대한 홍보 효과유발
2.넓은 커버리지
집 밖에서 활동하는 모든 인구가 광고소구 대상
3.높은 도달 빈도와 반복효과
24시간, 매일, 한달 내내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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