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터페이스디자인(Interface Design)의 개념
(1) 서론
디자인 개념이 생겨난 이래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디자인 개념이 도입되어 왔으나 오늘에 이르러 그 기능적 측면이 보다 강조되고, 컴퓨터와 각종 첨단 시스템들이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게 되자 디자인은 단순한 심미적 적용에서 벗어
인터페이스는 상호 지식과 정보전달의 형식을 불완전한 형태로 이해하고 있는 복수의 작용주체들 사이에 존재하는 지적 실체라고 할 수 있으며 유저 인터페이스 (User-Interface), 휴먼 인터페이스(Human Interface)등의 비슷한 의미의 용어들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페이스디자인은 제품의 기능보다는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아이콘 등
우선 컬러를 살펴보면 인간의 오감 능력 중에서 정보 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이 시각이고, 또 시각적으로 판단하는 인상 중에도 80%가 색채에 의한 것
색상은 가장 직접적인 기호체계로서 일차적으로 인식되게 되며, 대상에 대한 제고능력을 가지게 한다.
사이버스페
Design이란 인류의 탄생과 함께 있었으며 의식적으로 사용한 것은 1920년˜1930년대의 Modern Design(2차대전후의 디자인 합리주의를 강조하는 주지적 경향의 이론적 성격에서 인간성 중심의 현대 디자인으로 바뀜) 이후였다. 점차 사회가 발달하고 사회적 분화와 다양화가 촉진되어 오면서 물건이나 정보를
사용자 인터페이스 (HCI)란
백과사전 정의
인간과 컴퓨터간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휴먼 컴퓨터 인터렉션(Human Computer Interaction)의 약칭이다. 인간과 컴퓨터가 쉽고 편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작동시스템을 디자인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다루는 학문으로서 이 과정을 둘러싼 중요 현상들에 관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