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새로운 정보기술의 이용자 수용에 관해 여러 이론적 모형이 소개되고 연구되어 왔다. Rogers(1995)는 혁신의 수용률(rate of adoption)을 결정하는 변수로서 혁신의 지각된 속성(상대적 이점, 양립성, 복잡성, 시험가능성, 관찰가능성), 혁신결정의 유형(개인의 선택적 결정, 집단적 결정), 커뮤니케이
일본장외시장은 미국의 NASDAQ시장의 역할에 비해 많은 미비점이 있는 것으로 지적되어 장외시장의 문제를 여러 측면에서 분석하고 있는데 이를 간략히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장외시장에 등록되는 기업의 설립경과년수가 29 ~30년이 되어 창업후 얼마 되지 않은 첨단기술 관련 벤처 내지 중소기업의
무선인터넷은 이동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급속히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Ⅱ. 무선인터넷의 개요
1. 무선인터넷 정의
사용자가 무선단말기로 이동 중 무선망(Wireless Network)을 통하여 인터넷 서비스에 엑세스하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환경과 기술이다.
시장의 잠재적인 가능성이 자리를 잡고 있다. 다루기 어려운 PC로부터 독립된 무선장치에서 전자 메일과 전자상거래가 가능해지면서 이 시장에 대한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고 있다. 무선 인터넷 시장은 크게 하드웨어와 기술 , 소프트웨어, 그리고 이동통신을 통한 컨텐츠 서비스의 구조로 편재될 것이
1. 연구배경 및 목적
전 세계 많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텐츠 업체들은 차세대 인프라로 자리잡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인 M-커머스(Mobile commerce)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PC를 능가하는 무선단말기, 폭발적으로 증가한 휴대폰 가입자 수, e-commerce를 넘어 시장규모 등의 수치는 M-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