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여기(女妓)의 신역은 국가의 크고 작은 연향에서 악가무를 공연하거나 의장(儀仗)을 들고 시위(侍衛)하는 일이었으며, 50세가 되어야 기역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여악의 기예는 진풍정(進豊呈)과 중국사신접대에 중요했으므로, 기예가 뛰어난 경기는 2품 이상 관원의 첩이 되어 자녀를 둠
발로 차서 부러뜨린 뒤 그 허리를 밟아 죽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 ≪일본서기≫에는 코죠쿠텐노(皇極天皇) 원년(642) 2월 22일에 백제에서 온 사신을 접대하기 위해 병졸들을 모아 씨름을 하게 했다는 기록이 있는데, 신화나 전설이 아닌 사실(史實)로서의 스모에 대한 기록은 이것이 처음이다.
일본 스모역사를 말할 때면 반드시 등장하는 이야기이지만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은 농경기원설이다. 즉, 곡식의 풍년을 기원하는 농경의례에서 스모가 시작되었다고 하는 것이다.
기록상으로 가장 오래된 것은 흥미롭게도 우리 역사와 관련되어있다. 642년, 백제 사신을 접대하기 위해 궁
Ⅰ. 개요
문학을 리터래처의 역어라고 전제한 이광수가 「문학이란 하오」에서 우선 주장하고 있는 것은 문학과 학문 혹은 과학의 구별이다. ‘문학의 정의’라는 절에서 그는 “물리, 박물, 지리, 역사, 법률, 윤리 등의 과학적 지식을 기록한 자는 문학이라 위키 불득하며, 오직 인으로의 사
Ⅰ. 삼국시대 한∙일 음식문화교류
<술과 누룩>
[고사기]
"술의 양조에 관해서는 오진 천황 시대, 백제에서 니호, 다른 이름으로 스스코리(須須許理)라는 사람들이 일본으로 와서 좋은 술을 제조해서 헌상했다. 천황은 이 술에 취해 기분이 매우 좋아서, '스스코리가 빚은 향기로운 술에 이 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