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회와 청해진 두 곳은 그 나라의 변방에 위치하여 중앙정부로부터의 지배나 간섭이 소원하였고, 특히 산동반도는 오랫동안 번진의 발호가 극심한 곳이어서 더욱 그러하였다.
그리고 이곳은 신라와 당을 이어주는 해상교통로의 요충이며 일본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길목이기도 했다. 따라서 동아시아
Ⅰ. 서론
일본은 확실히 경제대국이고 훌륭한 번영을 이루하고 있지만, 세계전체가 멸망할 때 일본만 번영한다는 일이 과연 있을 수 있을까? 침몰하는 배 안에서 포커를 하여 돈을 땄다고 해도 정말 기쁠까? 지금 인류라는 커다란 배가 폭풍우를 만나 조금씩 침몰해가고 있다. 사람들은 마스트난 스크
Ⅰ. 일본인과 한국인
특정 문화권에 속하는 사람들의 인간관계나 집단의식의 특성을 이해하고 동시에 이들 특성이 문화에 따라 어떻게 다른가를 알아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의 하나는 인간관계나 집단 상황에서 타인과의 관계나 응집성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대화 속의 언어를 체계적으로 분석
이 시기(1914-1922) 오사카 한인단체는 재판조선인친목회(1914), 동맹합자회(1916), 합동회재단(1918), 조선인저금회(1919), 조선인협회(1922), 상애회和泉본부(1922), 進動會(1922) 등이다. 이 가운데 오사카에서 최초로 결성된 ‘在阪朝鮮人親睦會’는 일본 내에서 최초로 노동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일한인단체이기
일본인들의 단체로, 제21개조 요구 반대운동, 빈번한 중-일 사이의 분쟁, 일제 상품 불매 운동 등 중국 내의 반일·배일 운동과 내셔널리즘에 대한 강한 위기감에서 형성된 단체였다. 만주청년연맹은 1931년 초부터 각종 팜플렛, 모국(일본) 연설단 파견, 시국 연설회의 개최 등 다양한 여론 환기 공작을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