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계에 갑자기 입문한 감독들이다. 이들의 직업은 만화가, 작사가, 가사, 배우, 탤런트 등 매우 다양하다. 이업종 감독은 감독의 지명도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자본과 일정 수의 관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일부 기획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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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일본영화산업
일본영화에 대해 굳게 닫힌 문이 서서히 열리면서 일본의 좋은 영화들도 많이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우리는 문화의 세기인 21세기를 맞이하여 문화의 다양성을 수용할 줄 아는 지혜로움이 필요하다. 영화분야도 예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어떻게 자국의 영화를 발전시켜 왔고 영화산업
영화콘텐츠라는 말이 사용될 경우, 남용 혹은 오용의 혐의를 받을 수밖에 없거나 지나치게 시류에 편승한다는 비판을 받을 소지가 있다. 영화와 영화콘텐츠라는 두 개념은 정의(定義)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지만 그 함의를 살펴보면 차이를 담고 있고, 또 구별해서 사용할 필요성도 있다.
산업의 분류,
일본의 영화보조창구들의 발달에 부정적으로 작용하였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일본의 미디어 산업에서 최근의 몇 가지 변화는 일본영화산업의 미래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블 텔레비젼 회사가 소유할 수 있는 채널수의 제한에 대한 정부 규제의 폐지, 케이블 텔레비젼 방송국의 해
3. 1970년대 : 일본영화의 쇠퇴기
∙ 낫카츠의 로망포르노 & 도에이의 야쿠자영화
∙ 메이저의 제작 분리
5. 1990년대~현재 : 현대의 일본영화
∙ 히트작 등장 ∙ 복합상영관 등장
∙ 블록부킹 해체 ∙ 제작위원회 형식
3. 쇼치쿠
- 설립 : 1895년 창립 연극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