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으로서는 더욱 생생한 현실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이다.
이사하라 유지로-마초배우, 장르 배우
이사하라 유지로는 일본영화의 ‘마초’ 남자배우의 전형이다. 그가 스타가 된 진짜 원인은 사회적 배경에 있다. 50년대일본에 생겨난 태양족들, 즉 미국식 개인주의를 받아들이면서 자국의 기성세
일본 아니메의 특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전후 패전으로 폐허가 된 일본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시작된 일본애니메이션 산업은 60~70년대의 발전기를 거쳐 현재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강국으로 군림하고 있으며 전 국민적인 사랑이 그러한 발전을 있게끔 한 원동력이
영화를 말한다. 또한 일본+애니메이션을 저패니메이션이라 한다. 저패니메이션의 조류는 일본최초의 텔레비전애니메이션인 철주먹 아톰 때부터이다. 또한 울트라맨이라는 특수 촬영물도 방영됐었는데 일본의 것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지 않는 채 몇 번이고 방영되었다가 1982년도 작품인 초시공요새 마
일본의 대표적 애니메이션감독들의 작품은 마니아를 넘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고, 개방 직후 ‘흥행 참패’를 면치 못하던 일본영화 역시 소소한 일상을 섬세하게 담은 작품들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의 문화 콘텐츠 중 가장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애니메이션은 각종 장
작품까지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 영상물들은 일찍이 서양인들로부터 상업적 성공과 작품의 완성도 면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상문화로 낙점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일본대중문화의 세계화 이면엔 그들 대중문화가 다분히 서구지향적 특성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이 숨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