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이나 미디어의 영향은 백지 위에 흔적을 남기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말 할 수 있다.
2.2 일본애니메이션이 어린이에게 부정적인 구체적 사례
요즘 공중파 방송 외 에도 투니버스 같은 케이블 방송을 통해서 아이들은 다양하고 언제든지 만화영화를 접하고 있는데, 그래도 공중파의 영
애니메이션을 보곤 한다. 하지만 내가 그토록 좋아하던 만화들이 모두 일본에서 만들어진 만화라는 사실을 알고 큰 충격을 받았다. 한국이름을 가진 주인공들이 나오고 내가 사는 공간을 지켜 줄 것만 같았던 그들이 나오는 만화가 일본에서 수입된 애니메이션이었다니...그건 정말 충격이었다. 또 최
애니메이션 작가 알 버드에 의해 개발된 기술로서 현재는 셀룰로이드가 아니라 두께 0.125mm의 불연성의 폴리아세테이트가 사용되고 있다. 그래도 여전히 셀 애니메이션이라고 부르고 있다.
일본에서는 1997년경부터 컴퓨터에 의한 디지털화가 진행되어 2004년에는 <사자에상>을 제외한 모든 텔레비전 아
7인의 사무라이- 가장 일본적인, 가장 선구적인
<7인의 사무라이>(54년)는 구로사와 아키라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감독으로 만든 작품이다. 전국시대가 배경인데, 주인을 잃고 방랑하던 사무라이들이 도적 떼의 습격에 떨고 있는 농민들에게 고용되어 싸우는 이야기다. 일본과 서구양식을 버무리는
1981년
이탈리아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합작 「명탐정 홈즈」의 제작 개시.
일본과 중국 텐진시 공예미술 설계원과의 합작 <슘마오 이야기 타오타오>완성
1982년
「초시공요새 마크로스」를 방영.
홍콩, 대만, 태국에서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를 통해 일본텔레비전애니메이션의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