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 생활양식뿐만 아니라 여가활동양식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여가활동은 단순한 정보서핑에서부터 넷쇼핑, 커뮤니티, 까페, 인터넷 게임, 채팅 등 다양한 양식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렇게 다양한 인터넷을 통한 여가활동 가운데, 본 팀은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싸이
Ⅰ. 서론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여가는 환경변화와 함께 Well-Being, 건강, 행복 추구 등 사회전반적인 변화에 촉매가 되기 시작 하였다. 여가는 즐거운 행동이고 자발적이며, 업무외의 활동으로 개인의 즐거움에 대한 소비와 생산을 발생시키는 욕구이다. 즉 일상적인 생활에서 벗어나 휴식, 즐거운, 행
여가의 개념은 자유 또는 비의무적이라는 시간적 특성과 시간자체를 자발적, 주체적 또는 자유재량에 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성을 지닌다.
파커(Parker)는 여가활동에는 놀이(play)와 레크리에이션(recreation)의 두 가지 기능이 있다고 전제하고 여가의 개념을 세 가지로 구분했다. 첫째는 일상적인 하
여가활동지원서비스
여가활동지원 서비스는 노인들의 삶의 질을 보장하고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활용되고 있으며 시설에서는 일차적으로 케어를 우선시하고 이차적인 서비스로 이용되고 있다. 건강증진 서비스는 정기적인 건강검진 및 일상적인 노인의 건강상태 파악을 통하여 노인의 건
여가생활을 통해 이루어지는 가족원이나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여가 동반자와의 결속력이 향상되고 그 과정 중 교육적 경험을 갖게 되는 기능이 발휘된다. 즉, 여가생활을 통해 세대 간의 혹은 세대 내의 사회화의 역할이 수행되며, 또한 문화 예술, 스포츠 등의 여가활동을 수행하는 과정 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