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영화는 관객을 전제로 한다. 다양한 영상언어들의 개발과 발전 역시 관객의 시선을 어떻게 하면 스크린으로 집중시킬 수 있을 것인가라는 고민의 결과물일 것이다. 영화는 그 영화를 보려고 앉아 있는 관객들의 시선을 한 곳으로 모아, 스크린 안에 꾸며 놓은 이야기에 어떻게 하면 관객들이
일의 곡절과 상황을 아주 구체적으로 그려내는 것까지 다양한 풍문이 떠돈다. 그런가 하면 소집단에 국한해서 퍼지는 것에서부터 나라 전체에 널리 퍼지는 것까지 그 전승의 범위가 다양하다. 또한 전승의 지속성이 자료에 따라 달라서, 반짝했다가 사라지는 것이 있는가 하면 상당히 오랜 시간을 두고
서사구조를 재 창작하기도 한다.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Ⅲ. 시청자들은 자막을 어떻게 받아들일까?’에서 확인할 수 있겠다.
현재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막의 영향력이 한층 성장하고, 각 프로그램의 성격이 특정 자막이나 CG로 정의되기도 하는 시대가 되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자막으
일들은 이단 집단에서만 행해지고 있는 것이라 정통 교회라는 간판 아래에서 공공연히 행해지기도 한다. 따라서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불건전한 신앙 체계를 식별해내고 건강한 신앙에도 회복되는 일은 어느 대보다 중요하게 되었다.
Ⅱ. 해로운 믿음과 종교 중독이란 무엇인가?
해로운
8) 이제 브랜드를 만들자
이름 브랜드 만으로는 2% 부족하다. 왜냐하면 동일한 이름도 세상에는 많기 때문이다. 이제 당신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만들 차례다. 이미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힌트를 얻자. 휴렛 패커드의 칼리 피오리나는 이름이 브랜드다. 오프라 윈프리는 이름과 병행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