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에 잘 알려져 있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1960년대를 전후로 팝 아트에 주목하는 대중과 미술계의 움직임이 활발해 질 것이라 판단한 모마는 팝 아티스트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모마는 1961년 <앗상블라주 아트 Art of Assemblage>전을 기획하여 로버트 인디애나, 재스퍼 존스, 마리솔,
andArts Organizations)
㉯ 예술인 봉사단 창설(Create an Artist Corps)
㉰ 예술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공적 옹호(Publicly Champion the Importance of Arts Education)
② NEA 기금 조성 지원(Support Increased Funding for the NEA)
③ 문화외교 활성화(Promote Cultural Diplomacy)
④ 해외 예술인 유치(Attract Foreign Talent)
⑤ 예술인에게 건강보
1.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관점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대비되는 시각이 존재했다. 하나는 중세와의 단절을 강조하는 시각과, 또 하나는 중세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시각이 그러하다.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두 가지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그 시대의 연
부르크하르트의 관점
1.1. 인공물로서의 국가
교황과 신성로마제국 황제들의 대립은 이탈리아 내부에서 황제당과 교황당의 분열을 야기하여 지속적인 정치적 혼란의 요인이 되었다. 또 북부 이탈리아에서도 자치도시들이 난립하고, 중부에서는 교황을 중심으로 한 교회국가가 있었으나 그 휘하의
르네상스의 발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건이 플라톤주의의 부활이었으며, 또 신플라톤주의의 창조였다.이 기간 중의 위대한 사상가인 피치노(Marsilio Fiscino)는 “정신은 사고하는 과정에서 순수한 플라토닉한 형태의 합리적인 자각으로 인해 신체로부터 어느정도 움츠러든다”라고 주장하였다.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