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 1부 중
사회질서 속에서 자연감정의 우위를 보존하려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 이런 사람은 항상 자신의 모순 속에 빠져서 자신의 소망과 의무 사이를 방황하느라, 자연스런 인간도 시민도 되지 못한다. 그는 자신을 위해서나 남을 위해서나 쓸모 없는 사람이 되고 만다. 말하자
Ⅰ. 개요
우리민족은 고대인의 특성중의 하나인 태양숭배와 경천사상(敬天思想)에 따라 고유한 사상을 형성하였는데 은 곧 백(白)을 뜻하며 신성한 색으로 다루게 되었다.
흰색은 물감을 들인 색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원색이라는 의미에서 흰색은 곧 무색(無色)이며, 무색은 곧 자연 그 자체이다.
자연의 모방, 인간의 모방, 사회의 모방으로 분류해보았다. 이러한 구성은 오희숙의 논문 <음악적 모방미학에 대한 논의>( 낭만음악 10권, 1998)을 따랐다.
이렇게 함으로써 역사적 사실의 나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예술, 특히 음악에 있어서 ‘모방’이란 개념
자연주의 교육법이 선행되어야 함으로 우리아이를 키울 때 감정교육은 인위적인 교육 보다는 자연주의 교육법이 더 낫다고 할 수 있다.
2. 감정 너~! 이성을 확고히 만들어라!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한 뉴스를 보게 되었다. 요즘 뉴스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사건이 되어버린 살인사건이었다.
감정의 차이나, 반미감정의 최근 반응을 살펴보았다. 또한 결론에서는, 대중적 반미감정의 순기능을 살리는 측면에서, 반미감정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였다.
Ⅱ. 본 론
Ⅱ - 1. 사건들과 대중적 흐름
1) 환경관련
(1) 미군부대 주변 자연환경 파괴
미군이 주둔하면서 발생하는 환경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