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 대한 기술지배를 용인하는 전형적인 19세기 유럽 형이상학적 사유의 극치라고 주장한다. 니체에 관한 많은 저술을 남긴 하이데거에 의하면, 니체는 ‘의지의 형이상학(Willensmetaphysik)'의 전통 위에 서 있으며, 힘에의 의지로써 존재자의 구원을 의도하는 ’유럽 형이상학의 최후의 완성자‘가 된
자연의 이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환경문제는 서로 연관맺으며 순환하는 이치를 무시하고 직선적인 시간관, 직선적인 발전, 직선적인 세계관이 바로 근저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점은 많은 생태학자들이 깊이 거론하지 못하고 놓치고 있는 측면이다.
Ⅱ. 환경오염의 심각성
19세기 들어 산업혁명을
O 지금은 정보화 사회.
정보화사회는 산업사회 이후에 급격히 발달 되었다. 다니엘 벨은 이 사회를 탈산업사회(post industrial society)라고 불렀고, 엘빈 토플러는 초산업사회(super industrial society)라고 불렀으며 에치오니는 탈근대사회(post Modern society)라고 부르고 있다. 1946년 최초의 전자계산기인 ENIAC이
1.소크라테스
(1)소피스트
소피스트
-소피스트 : 기원전 5세기를 전후하여 그리스 아테네를 중심으로 수업료를 받고 실용적인 지식과 수사학, 논쟁술 등을 가르치는 일군의 지식인. 교양이나 학예 특히 변론술을 가르치는 일을 직업으로 삼던 사람들.
인식론적 상대주의
-인식론적 상대주의 : 절대적
많은 사람들이 빅 데이터를 ‘빅(Big)+데이터(Data)’식의 단순 합성어적 의미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의미로 받아들이면 빅 데이터의 본질적인 의미와 가치를 놓치게 된다.
농협경제연구소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 빅 데이터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저장, 관리, 분석이 어려울 정도로 규모가 크고 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