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였고 역시나 기대 이상으로 인상 깊었다.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는 극장에서 자주 보았었는데 극장에서 처음 본 외국 다큐멘터리 영화는 내 기억으로 아마도 이 영화가 처음이었기에 기억에 강렬하게 남았다. 그래서 작품을 선택할 때 망설임 없이 이 영화 <우리가
다큐멘터리 영화를 떠올려 보면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 가 바로 떠오르는데. 이건 이미 고인이 된 비비안 마이어 여사보다도 찾기가 힘든 듯하다. 씁쓸하지만 이것이 현실인 것이다.
영화속 내내 마이클 무어는 GM 회장인 로저 스미스와 인터뷰를 하기를, 플린트의 현실을 봐주길 원한다. 무엇이
다큐멘터리 영화를 떠올려 보면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 가 바로 떠오르는데. 이건 이미 고인이 된 비비안 마이어 여사보다도 찾기가 힘든 듯하다. 씁쓸하지만 이것이 현실인 것이다.
영화속 내내 마이클 무어는 GM 회장인 로저 스미스와 인터뷰를 하기를, 플린트의 현실을 봐주길 원한다. 무엇이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였고 역시나 기대 이상으로 인상 깊었다.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는 극장에서 자주 보았었는데 극장에서 처음 본 외국 다큐멘터리 영화는 내 기억으로 아마도 이 영화가 처음이었기에 기억에 강렬하게 남았다. 그래서 작품을 선택할 때 망설임 없이 이 영화 <우리가
자전적 서술과 소재의 다양성을 표현하면서 주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소외 계층에 속하는 주변 인물들에게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그들의 인간적인 면을 부각시키면서 인문정신에 대한 가치를 강화시켰다. 그들이 세계를 관찰하는 눈은 개인적인 체험을 통한 것이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