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작업기억용량과 부화
부화(incubation)는 초기에 과제에 대한 의식적 작업을 한 후, 그 과제에 대한 의식적 작업을 하지 않은 상태로 일정기간이 소요된 다음에 다시 그 과제를 처리할 때 나타나는 사고수행의 촉진을 의미한다. 부화는 기억 내에 과제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지만, 인출에
1. 정보처리이론에 대해서
정보처리이론은 학습자의 기억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저장시킬 수 있을 것인지에 관련된 이론이다. 정보처리이론에 의하면 정보는 인간의 감각기관으로부터 들어온다. 하지만, 감각기관으로 들어온 정보는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작업기억으로 저장되지만, 이렇게 작업기억
작업 기억), 장기기억 세 가지가 있다.
학생들과 견학을 하기 위해 박물관 측에 알아보고자 한다. 그래서 114에 전화를 걸어 박물관 전화번호를 확인하고는 전화를 걸었다. 이때 전화를 했던 박물관 전화번호는 일반적으로 금방 잊어버리게 된다. 또한, 오늘 아침에 버스 안에서 스쳐 지나간 사람의 얼굴
컴퓨터 그래픽(Computer Graphic )이란,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영상을 처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크게 2D(2Dimension;2차원)와 3D(3차원)로 나눠진다. 2D는 평면으로 출력된 모든 이미지 및 2차원상의 작업 과정을 총칭하는 것이다. 페인트 브러쉬, 닥터할로 등과 같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컴퓨
작업기억의 저장용량(storage capacity)이 감소하기 때문 이라고 주장한다.
* 또한 나이든 사람들은 젊은이에 비해 단순한 과제보다 복잡한 과제에서 더욱 저조한 수 행을 보인다. 그 이유는 처리자원의 한계 때문이다. 즉, 복잡한 과제 일수록 작동이 효율 적으로 일어나지 않아 작업공간이 많이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