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가 동일한 게임에서 유래했다는 가설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각 문화권으로 전래되어 가며 생겨난 2차적 의미작용의 차이 대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장기
체스
궁성의 유무
동양의 경우 국가들 간의 전쟁이 주를 이뤘기 때문에 국가의 최고자인 왕의 안위를 지키기 위해 왕은 전투에 참가
문화유형이었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술과 음악, 춤을 함께 즐기면서 동시에 이성과의 데이트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공간이 이전에는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귀청을 찢을 듯한 강렬한 음악, 환각적이라 할 만한 조명, 심한 노출과 기괴한 옷차림, 어둠 속에서 이루어지는 은밀한 부킹 등으로 이
놀이들이 부활되고있음. 노인들의 집단적 생활공간의 경우 한국식 장기가 남아있음. 젋은층은 서양식을 선호.
특이한 점으로 화투문화가 남아있음
공장제작x -> 빳빳한 종이에 그려서 사용, 때때로 도박으로 이용
가족이나 인근주민들과 함께 설, 한식, 추석에 모이고 아이 돌이나 생일, 환갑
장기 고스톱같은 게임을 즐기신다. 이제는 온라인게임이 현 시대에 또다른 미디어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런 온라인 게임의 사용자들이 늘어가고 이 게임에 중독되는 사람들이 늘어감에 따라 그에 따른 부작용들도 생기게 되었다. 게임 아이템들을 실제로 사용자들끼리 비싼가격에
단기간 동안 소년원으로 송치하여 사회에서 격리시키는 처분이다. 7호 또한 소년원으로 송치되지만 장기적이고 23세가 될 때까지 수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조금 다르다.
일반현황 통계 서울서부보호관찰소(seoulseobu.probation.go.kr/)
을 보면 2003년 한해 전국의 30개 보호관찰소 및 지소에서 약 14만 7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