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천(張大千, 1899-1983)에 이르는 발묵법은 종이의 특성 위에서 발휘될 수 있는 수묵화의 독특한 표현이다.
우리나라의 회화는 삼국시대부터 시작하여 고려시대에 실용과 감상을 위한 회화가 활발하게 제작되었으며 특히 12세기 전반기에 실재하는 소재를 다루어 우리나라 실경산수를 개척하였으며
서비홍 [徐悲鴻, 1894 ~ 1953]
중국 현대회화가로 강소성 이싱 출신이다.
회화창작에서 형식주의를 반대하고, 사실적 분위기를 추구하는 예술가로 중국회화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서양회화의 장점을 받아들여 자신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창조해나가는 중국 현대 미술계의 대표 화가인 그
Ⅰ. 개요
기능(skill)이 매우 뛰어난 아동이라도 재료 사용방법이 그릇되거나 부적절한 것이면 오래되지 않아 실망을 느끼게 되며 발달단계가 낮을수록 적절한 재료의 선택과 사용에 대한 보다 많은 지도가 필요하다. 발달단계가 점차 높아지면서 아동이 자신에게 맞는 매체를 선택하는 데 실험적인 태
Ⅵ. 청대~근대의 회화
만주족이 세운 청은 명 왕조를 대치하였지만 1680년대까지 한족의 많은 문인들은 몰락한 명의 유민으로 남아있었다. 청의 지배를 거부한 몇몇 화가들은 개성적인 양식을 이룩하여 청대 초기 회화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강소성 태창을 중심으로 활동한 이른바 사왕 화가
■ 중국화의 특성
·사상 - 유교, 도교, 성리학 등을 창출
·지필묵연이라는 회화와 서예의 필요 요소를 만들어 냄
·중국화 양식은 불교미술처럼 외국에서 들어온 경우도 있지만, 자체 발전적인 경향이 큼
·산수화가 약 천년동안 지속적으로 그려짐
·채색을 쓰지 않는 수묵화가 성행하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