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에서 두 명의 중요한 감독을 배출했다. 49년 대만에서 (아리산 풍운 風雲)이란 영화로 데뷔한 장철은 66년부터 쇼 브러더스에서 내놓은 (외팔이 검객)(獨臂刀) 시리즈로 피가 튀는 잔혹한 액션영화의 장대한 서 막을 열었다. 역시 66년 (대취협)(大醉俠)이란 검술영화를 쇼 브러더스에 서 만들어 출세
장르가 확산되어 가고 있어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에 이르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문화상품을 중심으로 한류 수용 국가들의 한류 현상과 해외시장 현황 분석 등을 통해 한류의 문제점을 도출하였다. 또한 각 국가가 추진해 온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전략을 살펴보고, CSF(Critical Success Factor)모델을
희망과 좌절로 요약되는 1960년대는 4․19혁명으로 자유당 정권이 몰락하고 자유와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이 일기 시작했다. 이러한 열망은 그동안 정부 당국의 손에서 타율적으로 이루어져 왔던 영화 검열 기구가, 민간중심의 영화윤리위원회로 이관되면서 맨 처음 가시화 되었다. 이는 한국영화를
연구는 실제 영화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경험적 시도였다기보다...
2. 재니스 래드웨이 : 『연애소설 읽기』
• 연구 : 연애 소설 장르의 높은 인기는 부분적으로 생산 배경에 기인
조사대상 : 도로시 에반스가 일하는 스미스턴의 서점의 단골고객, 42명의 연애소설 독자들 분석...
3. 이엔 앙 :
1. 장르란 무엇인가?
1-1. 장르의 연구장르는 형태나 종류를 뜻하는 프랑스 말이다. 오래전부터 각 예술, 미디어 분야마다 작품을 유목별로 묵었고, 가각 어떤 유목이나 부류에 속하는가는 특별한 관례와 특징, 규범에 따랐다. 하지만 여러 분야의 장르연구자 들 사이에서도 분류에 대한 논쟁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