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 + 쇼
<잔치·축제>+<볼거리>
규모가 크거나 중요한 사교모임
축하의 뜻으로 펼치는 규모가 큰 오락행사
ISU 세계 피겨 선수권 대회 갈라 쇼
ISU 4대륙 피겨 선수권대회 갈라 쇼
ISU 그랑프리 1~6차, 파이널 갈라 쇼
동계올림픽 갈라 쇼
아이스 쇼 갈라 쇼.
2010년 4월 페스타 온 아이
Ⅰ. 머리말
문학연구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언어이다. 그러나 문학 장르는 단지 순수한 언어만으로 구현되지 않고, 언어 외적인 요소, 예를 들어 노래, 행동, 춤, 등의 요소와 결합하여 ‘실현화(realization)' ‘실현화’의 개념은 ‘문학작품은 실제적 텍스트의 반영에 관여하는 제반 행위(action)를 포
, 순수한 시대별 구분 등 여러 가지 구분법이 시도되어왔다. 장르별로 나누어 보면 와카, 렌가, 하이카이, 쿄가, 한시문으로 나눌 수 있겠다. 문자 전래 이전의 구비문학 시대에서 헤이죠쿄에 도읍이 있었던 794년까지의 문학을 상대문학이라 하고 여기의 시가로는 와카의 기원이 되는 상대가요가 있다.
인간이 동물과 다른 점은 사고를 통해 세상을 이해한다는 것과 그렇게 이해한 것을 표현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사고를 통해 세상을 이해한다고 하는 것은, 자연적으로 주어진 본능에 의해서 단선적으로 그 본능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본능을 다스리고 추적적인 사고를 통하여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Ⅰ. 세기전환기의 고전시가
가사에 대한 일반적 논의로서 먼저 장르론부터 살펴본다. 가사의 장르적 성격에 대한 논의는 국문학 장르론의 핵심이다. 다른 장르에서는 볼 수 없는 장르 논쟁이 가사 연구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그만큼 가사는 장르규정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