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포를 살펴보면, 비이용자와 30분 미만 이용자 모두 남성에 비해서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많았다. 또한 비이용자의 경우 연령이 높을수록 차지하는 비율이 많은데 특히 ‘35세~39세’는 44.4%로 거의 절반에 가까운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30분 미만 이용자는 비이용자와 달리 20대가 30대에 비
따르는 성향이라고 본다면 수상경력/흥행실적은 영화에 대한 평이 수치화 되기 때문에 비교적 객관적인 것을 중시하는 성향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의과대학 학생들이 수상경력/흥행실적을 많이 고려하는 것은 대중적인 경향보다 객관적인 기준을 중요시하는 모습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
2.3. 장르
만의 것일 수는 없다. 흥보가의 근원설화는 몽고의 박타는 처녀가 언급될 만큼 세계적인 분포의 모방담(模倣譚)을 그 구성의 근간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호남으로 정착하기 이전의 판소리는 앞서 말한 것처럼 전국 각 지역의 설화와 그 지방의 음악이 결합되어 이루어진 형태로 추측할 수 있다.
극을 말하고 굿놀이는 굿판에서 가장(假裝)이나 탈에 의해 인격 전환을 일으키는 놀이를 일컫는다. 이들은 담당 배우나 사용되는 소품, 연기의 수단에 따라 지역적으로 다양성을 띄며 발전해왔는데 이 중 가면극은 지역별로 널리 분포하면서 연행된다는 점에서 민속극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