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연극(Episches Theater)'의 기틀이 되는 여러 연극적 발명들을 이룩한다. 1930년대 나치(Nazi)가 정치적 영향력을 확대해가기 시작하자 독일을 벗어나 1931년에는 소련에서 잠시동안 모스크바의 인터내셔널 씨어터(International Theatre)의 연출을 맡기도 했다. 1939년에 미국에 도착하여 뉴욕(New York)에서 ’사회
1. 축소
1) 스토리의 축소
서사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스토리의 축소 제시의 서사적 원리에 따른다. 스토리를 지극히 자세히 서술하고 있는 서사 텍스트에서도 그것이 다소간 축소하여 제시돼 있다. 스토리 시간과 서술시간의 비교로써 이를 극명하게 인지할 수 있다.
물론 서사 텍스트에 따라 스토리
Ⅰ. 서사의 정의
"서사"(narrative)란 가장 단순하게 정의해서 "일련의 사건들을 기술하는 행위"를 말한다. 좀더 학문적인 차원에서 서사는 이야기를 기술하는 행위와 그러한 이야기하는 행위에 의해 생산된 내용, 그리고 그 내용이 기록된 작품(text)을 통칭하는 개념이다(미케 발, 1999.). 제럴드 프린스의
Ⅰ. 서 론
브레히트 '서사극 이론'으로 인하여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분이다. 베르톨트 브레히트(독일어: Bertolt Brecht, 1898년 2월 10일 - 1956년 8월 14일)는 20세기에 활동한 독일의 극작가, 시인, 그리고 연출가다. 주로 사회주의적인 작품을 연출했으며, 소격효과라는 개념을 연극연출에 사용한 것으로 유
서사적 내용과 특징을 분석하여, ‘찰리채플린’ 이 담고자 한 메시지를 도출한다.
셋째, ‘찰리채플린’의 영화 내에 존재하는 풍자와 위트 그리고 해학적 요소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특징적 미장센, 몽타주 등의 촬영 기법에 대한 분석을 통해 ‘찰리채플린 영화’의 매력을 도출한다.
위와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