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는 주로 지배층에 속했던 화가들이 유법으로 그린 소위 정통화라 불리어진 일반회화와, 도화서 화원들에 의해 그려진 원화(院畵)로 구별되었다. 더불어 풍속을 그린 풍속화가 있다고 했다. 그 외 민화는 조선조의 그림 중에서 정통화와 원화를 제외한 장인들의 그림으로서 속화로 일컬어졌다.
조
장인 예술의 구분
- 현재 엄밀한 의미의 예술로 간주하는 예술들(회화,조각)은 예술로서 거론조차 되지 않았음
3. 새로운 구분의 모색(르네상스 시대)
: 15c∼17c에는 회화, 조각, 시, 음악 등이 특별한 위치를 점하면서 별도로 분류야 한다는 인식이 생겨났다.
a. 여전히 고대의 예술개념
회화처럼 제작하는 방식을 택함으로써 사진도 회화 형식과 똑같은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그 주제 또한 당시 예술로 인정받고 있는 아카데미회화와 조금도 다름없는 예술성을 획득할 수 있음을 증명하려고 하였다. 기계적 복제 생산물인 사진의 재현성을 극복하고 수공예적인 장인적 솜씨로 예술
I. 한화탈레스 자기소개서
1. 본인 소개 - 지원자 본인이 어떤 사람인가에 대하여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십시오. (700자 이내)
아직은 경험이 많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사회의 많은 것들을 보지 못 했다고 여길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겪은 많은 것들을 통해서 어떤 어려움에 대한 어려
Ⅰ. 중세 미술의 배경
1. 수도의 이전
로마 제국은 기독교를 몹시 박해했지만 기독교 세력은 점점 커져 갔다. 결국 313년 콘스탄티누스 황제 이름은 플라비우스 발레리우스 콘스탄티누스(Flavius Valerius Constantinus)이다. 로마제국 황제가 된 이후 콘스탄티누스 대제(大帝) 또는 콘스탄틴 1세라고도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