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시뮬레이션은 현실과 유사한 환경을 만들고, 모의실험을 통해서 문제를 해석하고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이 유효성을 발휘하는 것은 조사하려는 대상계가 복잡하거나, 너무 거대해서 해석적인 답을 구할 수 없는 경우, 실험관측에 너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서 사실
3. 시뮬레이션
위에서 제안한 방법들을 검증하기 위해서 AP 가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실험을 해보았다. AP 수, 세기, 적정 접속 수, 차량 수 등을 입력하고 미리 가정한 시나리오의 내에서 어느 정도의 효율을 보여주는지 테스트하였고, 그에 따른 실험 결과를 뒤에 첨부했다.
(실험 조건)
◎목적: 실제 시스템이 갖는 행위를 분석,평가,예측,훈련
◎ 프로그램 설명
결정적 시뮬레이션의 예제와 확률적 시뮬레이션 예제를 구현 하여 비교한다.
◎스토케스틱이란..
시장가격 움직임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기술적 지표고 가격변동을 예측하는데 사용한다. 일정기간동안에 주가
환경적 요구에 대한 비적응성, 관료권력 또는 규제의 원천, 성과보다는 절차중시의 목표대치, 소극적 행태, 고객요구에 대한 비정의적 범주화, 형식주의 내지 서류상의 순응 등과 같은 부정적 측면이 존재한다. 특히 과다하고 불필요한 규칙은 관료들로 하여금 고객에 대한 봉사의욕을 저하시킬 뿐만
환경이나 상황을 선정하거나 인위적으로 구성하여, 이와 같은 내용에 대한 학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하여야 된다. 즉, 학습자로 하여금 자신의 학습 전 과정을 자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을 허용함으로써 학습하는 방법과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어야 한다. 초등학교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