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된 실재를 내면화시키고자 한다. 따라서 리처즈에게 기독교교육은 성서 안에 나타난 계시된 실재의 인격적 형상화이며, 기독교교육은 성도들로 하여금 실재로서의 진리를 경험하도록 부르는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제자로 부르심을 받는다는 것이 바로 이러한 실재의 경험으로
Ⅰ. 유대인 세계의 성서해석(성경해석)
1. 성서 해석학사의 정의
해석학사는 주후 1567년 시작한 것인데 플레이큐스 일리리쿠스(Flacius Illyricus)가 성서 해석학을 과학적으로 취급하려고 의도한 첫 사람이다. 반면 성서 해석 원리사는 기독교 기원(또는 서력 기원) 초기에 시발하였다.
<해석 원리사가
행동주의 상담은 학습이론적 접근 또는 행동수정적 접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행동주의 상담은 실험 연구에서 밝혀진 학습 원리를 심리치료에 응용한 것이다. 행동주의 상담은 객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고 측정 가능한 행동을 치료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치료의 효율성과 진전 정도를 객관적으로 평가
계시라는 폐쇄적이고 권위주의적인 개념에만 매달리게 될 때 신학은 변두리로 밀려 나간 초라한 학문이 되고 만다는게 그의 생각이었다.
1951년에 하이델베르크에서 학업을 계속했는데, 여기에는 정통적 루터파 신학자들인 페터 브루터(Peter Brunner)와 에드문트 쉴링크(Edmund Schlink)가 있었고, 한스 폰 캄
계시가 발생한 원래의 지평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의 계시가 인간의 언어 형태로 주어진 이래 Text와 Context의 문제는 끊임없이 조정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계몽주의 이후로 전통적으로 의심할 수 없이 자명한 것으로 생각되던 신에 대한 토대들이 무너짐으로써 그 필요성은 날로 증대되고 있다. 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