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우도 군복처럼 생긴 작업복을 입고 일했다.
ㄹ. 노동
조선여성노무자들은 후지코시 공장에서는 선반 일을, 미쓰비시 공장에서는 페인트칠을, 누마즈 방직 공장에서는 기계로 실을 빼는 일을 했다. 각 공장마다 노동 통제가 심해서 휴식시간 외에는 작업 중에 말을 하거나 쉴 수 없었고 반장이 감
Ⅰ. 작품 선정 배경
ⅰ. 이쾌대의 업적
화가 이쾌대가 한국 미술사에 기여한 바는 매우 중요하다. 그는 일제강점기 하에 사회와 거리를 두지만 비판은 하지 못했던 다른 근대 화가들과는 다르게 한국 근대 미술의 실체를 보여주는 작품들을 많이 남겼다. 첫째로 그는, 그 때 그 때의 한국 근대 미술의
조선인”이라는 정체성을 인식하였다. 이러한 배경속에서 같은 해 11월 김시종의 제 2시집 ‘ 일본풍토기’가 간행되었다. ‘일본풍토기’에서 소제목 ‘개가 있는 풍경’을 달고 있는 시 ‘정책발표회’는 당시 혼미를 거듭하는 전후 일본공산당의 쇠퇴를 택시에 치여 전차 선로에 널브러진 개의 이
Ⅰ. 서론
일찍이 미국의 한반도문제 전문가인 죠지 맥퀸은 김일성을 \"전 게릴라 지도자로서 민족해방운동의 영웅이라 불리어지는 인물\" 또는 \"만주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온 유명한 한국공산주의자이자 혁명가\"라고 기술했다. 서대숙은 이북의 김일성은 \"전설적인 애국자로부터, 혹은 김일성이라
경쟁적인 판매시장이다.
둘째,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는 기술진보율이다.
셋째, 물리적 ․ 사회적 환경에서 일어나고 있는 고도로 변덕스러운 변화들이다.
조직이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이러한 세 가지 세력에 끊임없이 도전해야만 한다.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시대에는 머물거나 후퇴하게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