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troduction - 재현의지란?
“예술에서 중요한 것은 솜씨가 아니라 의지다.“ 알로이스 이글의 주장이다. 재현의지란 미술에서 작가의 예술적 인식과 사고 등을 표현을 재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말한다. 한 학기 동안 미술의 이해 수업에서 배웠듯 특정 미술양식이 유행 하는 것에는 작가의 재현의지가
1. 예술로서의 게임
가) 게임의 부정적 이미지
게임은 일상적인 문화 컨텐츠이지만, 통념상 ‘놀이’ 이상으로 다루어지지는 않는다. 사회적으로 게임은 학업이나 업무 처리에 방해가 되는 비생산적인 활동으로 여겨지며, 대체로 성인에게 요구되는 사회생활과는 무관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
지는 곳에 이르면, 미술에 문외한도 미술은 더 이상 사물의 모방과 같은 재현의 문제가 아니라고 느낄 것이다. 현대 미술의 난해함은 이렇게 기존의 미술 개념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을 보여주는데, 그래서 와이츠(Weitz)와 같은 분석미학자는 “예술은 정의할 수 없다”고 까지 주장하기에 이르는지
지 하나를 발간하여 'dada'라 하게 되었다. <볼떼르 - 캬바레>라는 명칭하에 예술적 기분풀이 센터를 만든 목적에서 예술가와 작가들이 하나의 모임을 결성 하였다.
이 캬바레는 관객들 사이 사이에 입회한 예술가들이 매일 시나 음악 프로그램을 공연하기 위해 모임을 원칙으로 운영 되었다.
2. 다
Ⅰ. 선사시대
1. 구석기시대
▶수소들의 전당-라스코동굴벽화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우리에게 알려진 미술작품들 중에서 가장 오랜 된 것은 구석기 시대, 즉 지금으로부터 약 1만5천년전의 동굴에서 살았던 사람들에 의해 그려지고 조각된 것 들이었다. 동굴벽화(알타미라, 라스코). 그들의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