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원가 절감을 위한 기법을 연구개발, 구매, 경영, 전사적, 기타의 내용으로 크게 분류하고 이에 따른 기법들을 시리즈로 각각의 개요와 방법, 이를 적용한 기업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 글에서는 저가화에 대한 개념과 각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 저가화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보
마케팅 요소
내용
제품
표적시장에 제공하고자 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집합
가격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지불해야 하는 화폐적 금액
유통
표적시장에 있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행동
촉진
제품이나 서비스의 효용성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이 구매하
현재 우리 나라의 온라인 게임 시장은 크게 3개의 회사(NC Soft, Nexon, CCR)가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미리 진출한 선발 그룹의 게임업체는 수익성이 좋지만 새로 생겨나고 있는 중소 게임업체는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넥슨은 우리 나라 시장에서는 꾸준한 개발, 관리만 해준다면 회
2. GM의 몰락
1) 몰락이유
가) 외부적요인
-유가상승 및 금리인상
유가급등으로 GM의 주 수익원인 중대형 SUV의 판매가 급 감소하게 되었다. 연료소비량이 많은 중대형 SUV의 판매가 전시장에서 13.4%가 감소하였고, 이에따른 GM의 자동차 판매량도 24.6%가 감소하게 된 것이다. 또한 2003년 1%였던 연방기준
인터넷 소비자 비용
I.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격
가격은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들 중 기업의 이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요소이다. 그러므로 최적의 가격을 결정하는 문제는 기업이 부딪치게 되는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이다. 전통적인 경제이론에서는 구매자들은 이성적인 판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