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회를 조직하였으며, 다시 노회 단위로 연합전도회가 조직되었으며, 어떤 곳에서는 한 도 안에 수개 노회 전도회들을 합쳐서 좀 더 큰 연합 전도회를 만들기도 하였다. 다양한 지방연합회들은 지방마다 그 형태에 따라 명칭도 다르게 불렸다. 대개 중앙이나 이북과 영남에서는 부인전도회라 부르
(2)전도부인
초기 한국 교회가 성장하면서 또 다른 특징적인 여성 지도자의 역할이 나타나는 데, 이것은 부인권서의 역할과는 다른 것이었다. 전도부인 그녀들은 “육적인 생활에서 영적인 생활로 변하였다”고 스스로 표현하였는데, 그것은 대부흥회를 통해서 그녀들의 삶과 신앙의 변화가 있었다는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신학교에서 가르치는 기독교신학 또는 종교철학과 교수 목적이 다르다.
후자는 종교 교육 기관에서 수행되는 종교 교육 활동이다. 신학이나 종교 철학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는데 그치는 것이다. 아니다. 이를 이해하고, 받아들여 이것을 생활과 말로서 이웃에게 증거하는 신학
전도자의 자녀를 교육시켰다. 이러한 일들은 계속해서 사회사업으로 연결되어 당시의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넘어가는 당시의 노동자를 위한 휴게소를 설치하고 빈민금고를 창설하고(1746), 고아원을 세웠으며(1742) 금주 운동을 벌여 술집이 문을 닫게 되었고, 노예폐지 운동을 협조하였다. 웨슬리는
유학을 마친 윤치호는 1893년 중국 상해로 돌아와 모교인 중서학원에서 영문학을 교수하였다. 1884년 이후의 한국의 정치 정세는 윤치호에게 망명생활을 청산하고 귀국할 길을 열어주었다. 그는 1895년 봄에 귀국하였다. 그리고 학무. 외무의 협변 등 고위의 직책을 역임 하였고1896년에는 러시아의 모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