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유대인 선교의 우선성
요한복음 1:11에서 ‘그의 백성에게 왔으나 그들은 그를 영접하지 않았다’고 했으며 대부 분의 그의 사역을 유대 땅에서 유대인들을 상대로 활동했다(마4:23, 9:35). 또한 로마서 1장 16절에서 바울이 선언한 ‘먼저는 유대인에게’라는 표현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유대인에
비교를 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오늘날 수없이 많은 강단 신학들이 기독교인들의 일상 생활이나 실제 예배, 전도 등에 일탈되는 현실을 염두에 둘 때 웨슬리 신학은 오히려 이러한 강단 신학을 교정하고 갱신할 수 있는 하나의 주요 모델이 될 수도 있음을 인정했던 것이다.
Ⅰ. 서 론
선교의 고전적 어의는 타문화권 전도였다. 그러나 오늘날 '선교'란 그 실체를 파악하기 어려운 포괄적이며 애매한 용어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오늘날 선교는 '선교' 자체가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선교에 관한 문제가 실제의 선교사역에 관한 것이라기 보다는 무엇이 선교인가 하는 선교
*.지도력의 정의
those who have followers - 지도자는 따르는 자가 있는 것이고, 다른 사람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대중보다 한발짝 앞서면 지도자, 두발 앞서면 꿈이 있는자, 세발 앞서면 순교자이다.”(희생의 댓가지불) 아내는 교회가 목회의 대상이 아니라 교인들이 목회의 대상이라고 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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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설
단일법전의 부재. but 공통의 기초 원리
☞우리는 여기서 행정법과 민법을 일반법으로하는 사법체계와의 차이점을 배우게 됩니다. 다만 민법에 관한 기초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행정법의 특수성을 먼저 배우는 것은 본말이 전도된 느낌입니다. 우리의 일반민사생활의 골격이 되는 민법의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