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종교는 넓게 보면 한사회의 여러 구성요소와 중첩되는 복합적인 문화현상이지만, 다른 한편 독자적인 문화체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즉 종교는 설명할 수 없는 궁극적인 실재나 진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는 종교경험, 그 경험을 합리적으로 해석하며 체계화한 종교사상, 절대신비를 현실
《사회 수행평가》
우리 민족의 얼이 담긴 ‘탈춤’
◈ 탈춤이라는 이름
오늘날 탈춤이라 이름하는 것은 전래되어 온 가면극 모두를 말합니다. 70년대까지만 해도 가면극이 학술용어로 쓰여졌고 탈춤은 특별한 경우에만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본시 탈춤이란 해서지방인 황해도 일원에 분포된 가면극만
전래된 벼농사와 청동기 사용, 그리고 토기 제작에서의 물레 사용 등으로 조몬 시대와는 문화적으로 크게 변모된 시기였다. BC 300년에서 AD 300년에 걸친 이 기간의 미술로는 토기와 동탁(銅鐸)이라고 하는 청동기 표면에 가한 회화적 표현을 들 수 있다. 토기는보통 전기·중기·후기로 나누어 그 변화를
전래되어 축적되었던 중국 역대의 화풍과 새로이 명을로부터 수용한 화풍등을 토대로 중국이나 일본의 회화와는 다른 양식을 형성하였다. 이런한 하풍상의 특징은 이 시대 작품들의 구도, 공간 개념, 필묵법, 준법등에서 뚜렷이 찾아 볼수 있다. 세종조의 안견, 사대부화가 강희안, 그리고 세종대왕의
전래가 늦어져 오랬동안 후진지역으로 있었으나, 최근 들어 광공업의 개발이 진척되고 있다. 주강의 중류와 위강 유역에 평야가 펼쳐지고, 산지 사면에는 계단식 논이 많다. 씰의 2기작 및 고구마, 옥수수, 밀 등의 밭농사가 성하고, 경제작물로 사탕수수와 땅콩, 담배, 차, 바나나 및 감귤류 등의 생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