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S 경영
○ 슬림(Slim)경영: '직원 한 명 한 명을 프로로 만든다.'
'1당 100' 조직을 갖춰 생산성을 극대화‘
경쟁력 있는 인력 육성을 중요하게 여김
☞ 올해 정규 직원 48명 이 올릴 매출이 900억원으로 1인당 생산성 16억7500만원
○ 스피드(Speed) 경영: '올림푸스한국에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g
닌텐도는 가끔 게임을 하는 사람, 게임을 아예 하지 않는 사람, 그리고 테니스, 야구, 골프 등 실생활 게임을 흉내 낸 동작제어가 특징인 예전 위 스포츠(Wii Sports) 같은 간단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특히 어린 연령층)을 꾸준히 공략대상으로 삼고 있다. 한편 Wii 게임
소니는 자기 혁신을 통한 끊임없는 개발과 디자인 선도를 통해 자신의 고유 시장을 창출해 나가고 있다.
모리타 아키오 전 소니 회장은 소니의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경영의 핵심역량으로 전략화 했으며, 그를 통해 현재 소니의 브랜드 가치를 만들었다.
소니의 성공 뒤에는 디
소니이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이 없다.’ 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그러한 외부의 시선을 거둬내기 위해‘Do you dream in Sony?’라는 캠페인을 진행시킴으로서 꿈을 파는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브랜딩 뉴 소니’를 호소하였다. 또한 초국가적 복합기업, 정의로운 환경 경영기업의 이미지 전략, 튼튼하고
전기 밥통은 소니의 설립자들에 의한 최초의 아이디어 상품들 중 하나였다. 이후에도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 라디오가 1955년에 개발되었으며, 뒤를 이어 Trintron color TV(1968), Walkman personal stereo(1979), DVD player(1997) 그리고 memory Stick(1998)과 같은 많은 혁명적인 제품들이 개발되었다. 오늘날 소니는 일반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