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세기의 미술은 수많은 유파들의 양식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양상으로 전개되었다.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 상징주의 등 당시 서양미술은 격변의 시기라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인상주의는 색채와 형태를 자유롭게 구사하며 색채를 사용해 기존
Ex) 카메라 앞쪽에 인물이 있고, 뒤에서 다른 인물이 걸어오며 이야기 하는 장면
일반 2D 영화에서는 점점 다가오는 듯한 사운드
아바타에서는 일정한 사운드
→ 뒤에서 걸어오는 사람의 위치를 스크린 면으로 유지 : 컨버전스 포인트 이동
▶입체를 이용한 시점의 유지. 드라마적인 표현으로 현
전시를 통해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선보였다. 이 시리즈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구속’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바니에게 있어서 ‘구속’이란 기본적으로 육체에 부과되는 물리적 구속, 또는 수정 후 6주간 성(性)이 미분화된 상태를 의미하며, 더 나아가 신의 영역에 진입하지 못하는
3. 다양한 소재
기녀들이 특수한 신분으로서 일반 여성들보다 남녀 간의 사랑에 메이고 또 그것을 문학적인 주제나 소재로 삼게 되었다고 하나 애정자체에만 국한되어 문학작품을 창작하지는 않았다. 기녀작가들의 작품들 중에는 남녀 간의 사랑이외에도 다양한 그 외에도 유적지를 방문하여 느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