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용의 편의성
소셜 네트워크는 사용에 제약이 거의 없다. 메신저처럼 상대방이 들어오기를 기다릴 필요도 없고, 전화나 문자메시지와 달리 별도의 요금이 들지 않는다. 특히 트위터나 미투데이 같은 경우 140자 내외의 짧은 단문으로 이루어져 핸드폰으로도 이용이 간편해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1) 사용의 편의성
소셜 네트워크는 사용에 제약이 거의 없다. 메신저처럼 상대방이 들어오기를 기다릴 필요도 없고, 전화나 문자메시지와 달리 별도의 요금이 들지 않는다. 특히 트위터나 미투데이 같은 경우 140자 내외의 짧은 단문으로 이루어져 핸드폰으로도 이용이 간편해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제 1 장 서 론
제 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문제제기
세계화의 거센 돌풍과 함께 국가 간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새로운 21세기를 맞아 정부는 문화산업을 국가경제의 신 성장동력으로 육성하여 세계시장 확대와 부가가치 창출 측면에서 무한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인터넷상에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며, 가상의 공간에서 이용자와의 관계형성 및 상호작용이 가능한 마케팅을 지칭한다. 인터넷 마케팅은 TV, 라디오, 신문 등의 미디어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내용을 전달하는
만족에 영향을 주는 욕구, 동기 그리고 기대를 이해해야만 한다. 그러나 Mayfileld와 Crompton(1995)에 의해 증명된 조사에 따르면, 많은 축제 조직자들은 그것을 위해 부족한 자원이나 고객의 필요를 아는 능력을 믿는 고객 중심조사를 통해 착수하지 않는다. 조직체의 문화는 종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