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를 도입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기업들이 자재조달 시스템과 Marketplace를 본격적으로 활용함에 따라 B2B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였다. 현재 B2B 전자상거래는 전체 전자상거래 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비중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전자상거래 시장에서는 시간과
및 이용환경상의 몇 가지 제약요인에도 불구하고 향후 급속한 성장을 지속할 것이다.
세계의 주요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자들은 3세대 기술인 IMT-2000 관련한 막대한 투자비용을 회수할 수 있는 원천으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주목하면서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활성화에 전략적인 초점을 맞추고 있
전자상거래를 정의한다. 전자상거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수요, 공급하는 경제주체간에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교환하는 방식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는 기존의 컴퓨터 데이터 네트워크가 비즈니스 거래를 측면 지원하는 것처럼, 기업간의 문서교환을 위한 EDI, 인터넷에서의 홈쇼핑, 홈뱅킹, 텔레마
본 프로젝트는 엄청난 투자와 지원에도 불구하고
활용도와 수익효과 떨어지는 인터넷 웹사이트의 문제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분석하고 대안을 찾아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 하는데 목표를 두었다.
1-3. 프로젝트범위 및 내용본 프로젝트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e-Commerce 가 기업경영은
및 활용을 포함한 것이 정보처리 활동이며, 이를 지원하는 데 필수적인 것이 바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 IT)이라 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는 이러한 정보시스템에 근원을 두고 있다. Kalakota & Whinston은 「전자 상거래 - 관리자의 지침」에서 다음과 같은 4가지 관점에서 전자상거래를 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