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줄거리이다. 스타크래프트는 PC게임, 그 중에서도 리얼타임(real time)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에 속하며, 게이머가 위의 세 종족 가운데 하나를 골라 다른 게이머와 대결하는 일종의 가상 전쟁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게이머는 상대와 전투하기에 앞서 우선 일꾼을 시켜 군사기지를
3) 콜더의 서커스 놀이와 움직이는 조각
엔지니어에서 조각가로 전향한 알렉산더 콜더는 항상 주머니 안에 펜치와 철사 한 뭉치를 넣고 다녔는데 젊은 시절 서커스에 매혹되어 나무와 철사를 가지고 모형을 만들었다. 콜더는 자신의 집에 파리 예술계의 내로라할 인사들을 초대해 서커스 놀이를
게임기 전쟁 - 연관 사회 집단
게임 제작사
- 소니의 자본 제공, 인센티브 제공, 게임 개발 지원 등에
플레이 스테이션용으로 게임을 발매
↔ 새턴이 성능 자체로는 플레이 스테이션에 밀리지 않았으나 게임 개발이 어려웠고 게임 제작사들과 발맞추지 않고 하드웨어를 먼저 출시하는 모습을 보
전쟁
(1) 자원전쟁 : 자원전쟁의 가능성
‘허버트 정점 이론(Hubbert Peak Theory)’ 에 따르면, 세계 석유 생산량은 1990-2000년에 정점에 달하여 그 이후로부터는 생산량이 계속 감소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Nuclear Energy and the Fossil Fuels,M.K. Hubbert, Presented before the Spring Meeting of the Southern District, American Petro
I. 서론 이 글의 목적은 '합목적성(rationality)'을 기본전제로 하는 게임이론을 통해 청일전쟁을 분석하는 것이다. 즉, 청일전쟁은 청국과 일본이라는 두행위자가 자신의 국가이익을 만족시 키는 과정속에서 나타난 합리적 게임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추면서 그 전개과정을 설명하고 자 하는 것이다.(1)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