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국 정치의 산물
→중국과 미국 간 대결을 유도하기 위한 스탈린의 흉계 혹은 소련이 미국과 일본 사이의 평화 조약 체결을 방해하기 위한 것이었다는 관점.
→한국 전쟁의 원인을 국제 정치적 관점에서 설명하는 것
→중국과 북한 사이의 군사 협력을 등한시하고 있다는 점, 모든 것은 스탈
가해오던 때이기 때문에 그다지 큰 실효성을 거두고 있지 못한 것 같다.
이후로 친위연대는 별다른 병화가 없이 1904년 러일전쟁이 발발하기 이전까지 규모면에서 양적으로 확대되고 질적으로 정예화 되면서 편제상으로 4천여 명 병력을 유지함으로써 시위대와 함께 중앙군의 부력부대가 외었다.
(2) 1970년대 금지곡들과 금지 사유
한대수 : 행복의 나라로 간다고? 그럼 지금 행복하지 않다는 건가? 금지!이장희, ‘그건 너’: 늦은 밤까지 잠 못 드는 이유가 뭐야!, 유신체제 때문이라고? 금지! 배호, ‘0시의 이별’: 통금이 있던 시절, 0시에 이별하면 통행금지 위반이다. 금지!1970년대 유행했
전쟁 보도 형태를 보면 그 답은 더욱 명확해진다.
월남전 이래로, 군사 학교들은 장교들을 매체 전문가가 되도록 훈련했고, 매체와 공동체, 공중 관계에 관한 전문 교육이 시행됐다. 매체, 특히 텔레비전 보도는 미국의 군사 개입을 극도로 긍정적으로 제시했고, 전쟁 성공을 주장하는 이들의 목소리
검열로서 모든 예술작품에서 창작의 전제가 되는 당성, 노동 계급성, 인민성의 문제와 당 정책의 수용 문제에 대한 검증이다. 또한 문화예술 작품이 인민들에게 거부감 없이 은연중에 사상과 정서를 전파할 수 있기에 출판이나 공연, 발표회, 전시회 등을 갖기에 앞서 제도적 여과 장치를 거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