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이론의 개관
I. 상담이론의 정의
상담이론은 다양한 정의와 목표 아래 상담과정을 좀 더 효율적으로 이끌기 위하여 여
러 학자의 임상경험과 연구에 의해 발전되어 왔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과의 관계인 상담은 단순히 충고나 조언의
균형적 언어접근법(출현배경, 특징 및 교수원리)
균형적 언어 접근법은 상향식과 하향식 두 가지 접근법을 모두 균형있게 사용하는데, 의미를 파악할 때는 전체적으로 접근하고 필요할 경우 세부적으로 분석하는 등 서로의 장점을 수용하여 학습하는 방법이다. 이 교수법은 음철법과 총체적 언어교수
전체적인 사례에 대한 시각 & 평가
우리 조에서 맡은 의사소통에 대해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간 상호 작용이 그 결과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갈수 있는 중요한 하나의 요건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회복지사는 의사소통을 위해 관련된 여러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역할
전체적 청사진 제시 단계
① 학습 목표 제시
② 평가 도구 설계
③ 교수 전략 선택
④ 교수 매체 선정과 타당성
3. Development (개발단계)
ⓛ 게임의 설계
② 게임판 디자인
③ 게임 카드 디자인
④ 각종 악세사리 제작
⑤ 사용 설명서 디자인
4. Implementation (실행단계)
I. 성격의 통합
아들러의 최초의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원리들 중의 하나는 유기체의 통합이었다. 모든 인간은 자체적으로 통합체를 형성하는 단일한, 불가분의 존재이다. (전체적접근) 이러한 성격의 통합은 시간 차원에서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 개인의 삶은 과거에서 시작하여 현재로 들어가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