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곤강(崑腔)의 도입과 전기의 부흥
가정(嘉靖 1522~1566) 만력(萬曆 1573~1619) 사이에 이르러 전기는 다시 활발한 시기를 맞게 되었다. 음악적으로 말해 원나라 때의 잡극은 북곡에 속하고 전기는 남곡에 속하는데, 명초에는 북곡이 우세하다가 이후 전기 작가가 많이 배출되어 작품창작이 활발해짐으로
2. 경극에서의 역할과 특징
경극단의 배우는 최소 7~8년, 때로 12년까지의 수련을 받으며, 여기서의 기초훈련에 이어 노래, 영송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다. 이들의 수련은 평생 동안 계속된다.
* 생 (生) - sheng
생은 남자 역으로 노생(老生 : 중년 이상의 남자역, 홍생(紅生 : 삼국지의
◑일본의 애니메이션
1. 애니메이션의 정의
‘애니메이션(Animation)’은 애니메이트(Animate)의 명사형으로 그 어원은 라틴어의 아니마(Anima)이며 ‘생명을 불어넣다’,‘되살리다’ 등의 의미가 있다. 처음 영화가 생겨 필름 위에 한 장 한 장 그려넣어 움직임을 표현한 것을 애니메이티드 카툰(Animated ca
Ⅰ. 중국의 의생활(의복문화)
의복은 정치제도, 사회제도 등과 한 사람의 모습을 직접 드러내는 것이 아니어서, 의복에 스며있는 무수한 상징성을 제대로 읽어내는 일이 그리 간단치는 않지만, 분명히 시대와 사회의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인간이 옷을 입는 행위는 단순히 자연적인 본능이라기보다
Ⅰ. 신파극의 의의
1910년대는 신파극의 시대이다. 1910년대는 그 어떤 문학예술 장르보다도 신파극이 압도적 지위를 누리고 있었으며 모든 문예 활동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한국의 신파극에 대해서는 뚜렷한 근거 없이 단순히 일본 신파극의 모방 또는 이식이라는 전제 아래 그 긍